카테고리 없음
김종민 뇌피셜 뜻 의미 인터뷰
그사건
2019. 1. 6. 22:40
김건모가 여자의 촉은 초능력이라고 주장했습니다. 2019년 1월 6일 밤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김종민과 김건모가 뇌피셜이란 토론 프로그램에 출연한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참고로 뇌피셜 의미는 '주로 인터넷상에서 객관적인 근거가 없이 자신의 생각만을 근거로 한 추측이나 주장을 이르는 말'을 뜻합니다.
촬영에 앞서, 두 사람은 학원을 찾아가 말을 잘 하는 법에 대해서 두 시간 가량 수업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녹화가 시작됐고, 이날의 토론 주제는 '초능력자가 있다 VS 없다'였다. 하지만 처음에 김종민은 '초능력이 있다 VS 없다'라고 잘못 말하는 바람에 김건모한테 "전혀 MC같지가 않아"라고 디스당했습니다.
'초능력자는 없다' 측의 김종민은 수업 때 배운대로 "왜냐하면", "예를 들어서", "결론적으로"의 흐름으로 논리를 펼쳤습니다. 김건모 또한 배운대로 논리를 펼치려고 했으나, 첫 문장부터 버퍼링이 발생해 김종민의 비웃음을 사고 말았습니다.
잠시 혼자 중얼거리며 생각을 정리한 후 김건모는 "예를 들어 너 피라미드 알지? 그거 누가 만들었어?"라고 질문을 던졌습니다. 김종민이 "사람이 만들었죠"라고 대답하자, 김건모는 "너가 봤어?"라고 추궁했습니다. 살짝 당황한 김종민이 "누가 봤어?"라는 질문에 "그 때 살던 사람이!"라고 답하자, 김건모는 "이런 식이야...?"라고 말해 토론은 이도저도 아닌 방향으로 흘러갔습니다.